컨텐츠 바로가기
button0 button1

커뮤니티

광주 도시철도 2호선 속도 낸다-토목분야 일자리 대폭 증원조회수 922
토목과 (swlako)2018.11.13 11:44

저심도 방식 건설 재개 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이 지난 16년간의 논란을 마치고 본격 건설된다.

이용섭 광주시장은공론화위원회의 건설찬성 권고안을 수용해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저심도 방식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천명했다.

또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반대했던 일부 시민단체도 공론화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. 

이 시장은 12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위원회로부터 최종 권고안을 전달받은 뒤 광주시청에서열린기자회견을통해

지난 16년간의 길고도 긴 도시철도 2호선 논쟁의 마침표를 찍는다 면서 공론화위원회는 현재 일시 중단 상태인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재개할 것을 권고했다 고 밝혔다.
이 시장은 공론화 과정이 다른 어느 지역 공론화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된만큼 공론화위원회 권고안을 그대로 수용하겠다며 도시철도 2호선을 저심도 방식으로 차질없이 건설할 것임을 150만 시민에게 약속드린다 고 강조했다.

또 그 동안 중단됐던 설계와 교통 환경 영향평가, 중앙정부 협의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해 내년 상반기에 착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한편 건설반대 측에서 제기했던 경제성, 안전성, 미래교통체계 등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 안전 신속 친환경 명품도시철도 를 만들겠다 고약속했다. 앞서 이날 오전 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공론화추진위원회는 건설을 재개할 것을이 시장에게 공식 권고했다/광주일보 보도글